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TIP

내 보험 조회하기 내보험 정리하기 인감증명서발급받기

by 곤돌이 2023. 11. 22.
반응형

갑자기 아파서 병원에 다녀왔다. 생각보다 병원비가 많이 나온걸 확인하고

내가 가입한 보험이 뭐가 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내가 가입한 보험

내 보험조회하기는 어떻게 할 수 있는가

 

 

 

 

내가 가입한 보험은 온라인을 통해 알아 볼 수 있습니다!

1. 생명보험협회 내보험 찾아줌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1. 신청자격

  - 본인 또는 대리인(본인 부모, 배우자, 자녀에한함)

2 이용방법 

   -방문신청 : 손해보험협회 본사 및 지역본부 방문

  - 인터넷 신청 : 손해보험 협회 홈페이지에서 본인명의의 핸드폰, pin번호, 공동인증서 확인후 신청

 

 3. 필요서류 

  -본인 : 신분증

 - 대리인  : 대리인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

 

 사망자 보험 또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망자 가입 보험 조회하기 바로가기

 

1. 신청자격  : 사망자의 상속인 또는 상속 대리인

2. 방문신청 : 손해보험협회 본사 및 지역본부 방문

3. 필요한 서류 : 사망자의 상속인읜 사망자의 사망일시가 기재된 기본증명서,사망진단서,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인 신분증 

                         상속인 대리인 : 상속인의 위임장, 인감증명서

 

생존자의경우 내가 가입한 보험조회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손해보험협회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핸드폰으로 본인인증 후 확인, 공동인증서를 통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금융감독원 내에서 내보험 다보여 활용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내보험 다보여'는 내가 가입한 보험상품의 세부 보장내역을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내가 가입한 보험의 유사 연령대 대비 과부족 보장 등을 확인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조회시스템입니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계약현황
-정액형보장의 상세내역 및 분석통계
-실손형보장의 상세내역 및 분석통계 등을 확인해보세요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 활용하여 조회하기

 

내보험 다보여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내보험 다보여'에서 세부 보장내역을 확인해보세요 '내보험 다보여'는 내가 가입한 보험상품의 세부 보장내역을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내가 가입한 보험의 유사 연령대 대비 과부족 보장 등을

www.fss.or.kr

 

2. 오프라인에서 내보험 간편하게 조회하기

컴퓨터를 통한 온라인을 통한 조회가 어려우신분은 

직접 방문하여 내가 가입한 보험을 실시간으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는 경우라면 신분증이 꼭 필요하며, 대리인이 대리하여 가는 경우는 인간증명서를 필히 가져가야합니다.

인감증명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인감증명서 발급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반응형